캐나다 스토리

세금 환급 노리는 대표적 사기 전화, 보이스 피싱 뿐 아니라 피싱 이메일도 주의해야, 사기 피해 막는 좋은 습관은? 본문

캐나다

세금 환급 노리는 대표적 사기 전화, 보이스 피싱 뿐 아니라 피싱 이메일도 주의해야, 사기 피해 막는 좋은 습관은?

Myvan 2017. 11. 16. 10:30
국세청(CRA)을 사칭한 이른바 “피싱 이메일”이 나돌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코퀴틀람 연방경찰(RCMP)에 따르면 국세청 사칭 사기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세금을 내지 않으면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내용의 전화 사기도 자주 보고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화가 아닌 이메일이 범죄 수단으로 사용됐습니다. 개인 은행 정보와 신분증 사본을 제출할 경우 거액의 세금 환급을 보장하겠다는 것이 해당 이메일의 주된 내용입니다.

RCMP는 “최근 들어 이와 유사한 이메일을 받았다는 신고 전화가 여러 차례 접수됐다”며 “개인 신상 정보를 요구하는 이메일에는 절대 응하지 말라”고 강조했습니다. RCMP는 “국세청을 비롯한 공공 기관, 혹은 유수의 기업 등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일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자신의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도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금융 기관이나 신용카드 회사에 이 사실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사기 피해 관련 신고 이메일 주소 info@antifraudcentre.ca

 

 

글_밴바라기